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5세대 톱 퍼포머' 에너지를 증명할 신보로 돌아온다.
4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싸이커스는 이날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스퍼(HOUSE OF TRICKY: SPUR)'를 발매한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스퍼'는 싸이커스가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데뷔 이래 꾸준히 구축해온 '하우스 오브 트리키' 시리즈를 이어간다. 미적지근한 일상을 거침없이 깨트리며 세상 속에 나타난 싸이커스는 이번 신보를 통해 자신들이 택한 방향으로 돌파하고 박차를 가해 앞으로 나아간다.
특히 이번 신보는 멤버 정훈이 약 2년 만에 팀 활동에 복귀하는 앨범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앞서 정훈의 합류로 비로소 10인 완전체가 된 싸이커스의 위풍당당한 자태가 담긴 티징 콘텐츠들이 다채롭게 공개돼 팬들의 설렘을 증폭시킨 바 있다.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는 가혹한 환경 속 타깃을 정확히 조준하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담고 있다. 그간 곡 작업에 꾸준히 참여해온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이번에도 타이틀곡을 포함한 전곡 작사에 직접 참여해 더 깊어진 음악색과 섬세한 감성을 녹여냈다.
이 밖에도 깊고 묵직한 베이스에 심해의 몽환적이면서도 어두운 면을 연상케 하는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유 하이드 위 시크(You Hide We Seek)', 가슴이 터져버릴 만큼 미친 듯이 달리는 젊음을 노래한 '하이웨이(HIGHWAY)', 따분함을 벗어던지고 세상을 뒤집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 순간순간을 온전히 느끼고 즐기며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록 유어 바디(Rock Your Body)'까지 싸이커스의 10인 10색 유니크한 음색과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총 5곡이 수록됐다.
프로모션 콘텐츠 '파인드 더 브리드(FIND THE BREATHE)' 또한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곡 '브리드' 제목에 걸맞게 전화를 통해 흘러나오는 숨소리를 맞히고, 전화를 끊은 후에는 의문의 공간에서 빠져나가는 방법을 찾는 방 탈출 게임으로 이어지는 신선하고 흥미로운 콘텐츠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0시에 공개된 D데이 포스터에는 앞서 공개된 '브리드' 포스터에 등장했던 자동차 엔진과 머플러를 연상케 하는 파이프 형태의 복잡한 구조물이 또 한 번 등장했다. 이를 통해 '브리드'가 가진 긴박하고 강렬한 무드를 재차 떠올리게 했다.
싸이커스는 이날부터 10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U-PLEX) 지하 2층에서 새 앨범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도 연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스퍼'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