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는다.
소속사 DSP미디어는 지난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안예은의 네 번째 EP '이야기 보따리'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영상은 각 수록곡의 크레딧이 적힌 벽보 위로, 타이틀곡 '잉어왕'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이 담겼다. 지난 6월 디지털 싱글 형태로 발매된 수록곡 '이내'의 경우 청량한 풍경과 어우러진 라이브 클립이 재생돼 눈길을 끈다.
'이야기 보따리'에는 안예은의 담백한 보컬적 시도가 빛나는 발라드 '이내', 간단한 악기 구성의 포크 음악으로 쓸쓸함을 그린 '그믐달', 록메탈 사운드로 사랑에 달관한 화자를 표현한 '그 사랑은 내 사랑이 아니었음을', 안예은의 첫 보사노바(삼바+재즈)로 계절감이 돋보이는 '이곳은 아직 겨울이오', 타이틀곡의 연주곡인 '잉어왕 (Inst.)'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담겼다.
특히 타이틀곡 '잉어왕'은 일렉트로스윙 장르로 어디선가 홀연히 나타난 이야기꾼, 즉 잉어가 화자로 등장한다. 안예은의 실제 태몽인 잉어에 캐릭터성을 부여하고, 흥겨운 사운드와 독특한 노랫말을 덧입혀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이야기 보따리'는 안예은이 1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안예은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특유의 음악적 색채를 녹여냈다. 이야기꾼으로 변신한 안예은이 어떤 음악들을 선사할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진다.
안예은의 네 번째 EP '이야기 보따리'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