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케이팝레이더’는 11일 한 주간 어떤 아티스트가 많이 성장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증감률 기반 차트인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1위는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핫 소스(HOT SAUCE)’가 차지했다.
‘핫 소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2주차(2025년 7월 3~9일) 집계 기간 동안 4181만 뷰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은 같은 기간 5만 4000명을 기록해 K팝 평균인 1600명과 비교해 월등한 수치를 보였다.
SNS 지표도 눈에 띄었다. 일주일간 베이비몬스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만 3000명, 트위터 팔로워는 2100명 증가했다. 이 기간 K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6700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182명에 그쳤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베이비몬스터가 무려 4000만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로 1위에 올랐다”라며 “스포티파이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주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신인 그룹 아홉의 ‘그곳에서 다시 만나기로 해(Rendezvous)’가 2위에, 힛지스의 ‘카리즈마(CHARIZZMA)’가 4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와 함께 아일릿의 ‘젤리어스(Jellyous)’가 6위, NCT 드림의 ‘BTTF’가 7위에 올랐다.
위클리 팬덤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인 '케이팝레이더'가 제작한다. 해외 소비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는 K팝의 특성을 반영해, 글로벌 주요 플랫폼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K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비롯해 스포티파이,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등 팬덤의 증감 수치와 증감률을 종합적으로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