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타엑스(MONSTA X: 셔누·민혁·기현·형원·주헌·아이엠)의 완전체 앨범 발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13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오는 14일 데뷔 10주년 당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앨범 '나우 프로젝트 볼륨 1(NOW PROJECT vol.1)'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몬스타엑스가 지난 2021년 6월 발표한 미니 9집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이후 약 4년 만의 완전체 앨범이다. 2021년 리더 셔누의 입대를 시작으로 군 공백기에 접어들었던 몬스타엑스는 이날 멤버 형원의 전역으로 완전체를 다시 이루게 됐다.
'NOW PROJECT vol.1'에는 2021년부터 2023년 사이 발표된 대표 타이틀곡과 수록곡 총 10곡이 실린다. 군 복무로 인해 해당 시기의 앨범에 참여하지 못했던 리더 셔누의 목소리와 다섯 멤버들의 성숙해진 목소리가 어우러지며 원곡과는 또 다른 신선한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러쉬 아워(Rush Hour)', '러브(LOVE)', '뷰티풀 라이어(Beautiful Liar)'를 비롯해 팬들의 깊은 공감을 얻은 수록곡들이 담긴다. 멤버들은 몬스타엑스가 무대 위에서, 음악 안에서, 그리고 팬들 곁에서 증명해 온 존재의 시간을 다시금 완전체의 목소리로 노래하며 이를 '현재 시제'로 이어 써 내려간다.
이번 앨범은 몬스타엑스의 음악적 성장을 집약한 작품이면서도 멤버들의 손끝에서 다시 태어난 또 하나의 의미 있는 기록이다. 수록된 10개의 트랙은 모두 기존에 발표됐던 곡 중 작사, 작곡, 편곡 등 제작 과정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했던 곡들로 구성돼 그 자체로 깊은 의미를 지닌다.
디스코 펑크 장르의 에너제틱한 곡부터, 따뜻한 멜로디와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감성적인 곡까지 멤버들의 손을 거쳐 탄생했던 다채로운 곡들이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롭게 재해석된다. 여기에 익숙하지만 한층 깊어진 사운드와 표현력이 더해지며 다시 한번 몬스타엑스의 진가를 입증할 전망이다.
'NOW PROJECT vol.1'이라는 앨범명에서 엿볼 수 있듯 이번 앨범은 몬스타엑스의 앞으로의 활동을 예고하는 신호탄이다. 완전체 복귀에 앞서 멤버들은 따로 또 같이 각자의 자리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예열을 마쳤고, 각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완전체'에 대한 갈망과 자신감을 꾸준히 보여왔다.
특히 몬스타엑스 음악의 방향키라고도 불리는 주헌은 자신의 전역 기념 팬 이벤트에서 "몬스타엑스가 다시 한번 K팝의 기강을 잡으러 갈 준비의, 무기를 제가 만들어 놨기 때문에 기대 많이 해도 좋다"라며 팬들의 기대감을 드높이기도 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4일 정오 'NOW PROJECT vol.1'을 발매하고,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 10주년 기념 완전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멤버들은 다 함께 모여 10주년과 완전체를 기념하고,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와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의미 있는 하루를 더욱 특별하게 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