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위시(SM엔터테인먼트 소속)가 21일 데뷔 1주년을 맞았다.
NCT 위시는 음악과 사랑으로 모든 이들의 소원과 꿈을 응원하며 함께 이뤄가겠다는 포부 아래 일본 도쿄돔에서 설렘 가득한 데뷔의 첫 발을 내디뎠다. 1년 동안 청자들에게 힐링을 불어넣는 희망찬 노랫말과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통해 ‘청량&네오’라는 팀 고유의 색깔을 팬들에게 확실히 각인시켰다.
SM 측은 “시온, 리쿠, 유우시, 재희, 료, 사쿠야 여섯 멤버의 청량한 비주얼과 긍정 매력,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 트렌디한 스타일링이 조화를 이루며 ‘젠지 아이콘’으로서 NCT 위시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만들어냈다”라고 자평했다.
지난해 9월 발표한 첫 미니앨범 ‘스테디(Steady)’로 선주문량 및 음반 판매량 모두 80만 장을 돌파해 2024년 데뷔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웟다.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신인’으로 자리매김했다. 눈부신 성장을 이룬 지난 1년을 발판 삼아 2025년 더 큰 도약을 예고하는 NCT 위시가 소속사를 통해 데뷔 1주년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NCT 위시와의 일문일답
Q1. 데뷔 1주년 소감은?
시온: 시간이 빠르게 흘러갔어요.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 즐겁게 활동하며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리쿠: 시즈니와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멤버들, 시즈니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유우시: 1주년이 너무 기쁘고 행복해요. 앞으로의 활동이 정말 기대됩니다.
재희: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했어요. 앞으로 더 다양한 음악을 들려드리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겠습니다.
료: 행복한 1년을 만들어준 시즈니에게 감사해요. 올해도 멋진 활동으로 더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쿠야: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행복했어요. 올해는 그 경험을 바탕으로 더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Q2.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시온: 데뷔곡 'WISH'로 첫 음악방송을 했던 순간이에요. 긴장과 설렘이 가득했던 그때가 아직도 생생합니다.
사쿠야: 저도 'WISH' 음악방송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모든 것이 새롭고 특별했던 순간이었습니다.
Q3. 1년 동안 가장 성장한 부분은?
리쿠: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온 만큼 팀이 더욱 단단해지고 끈끈해졌어요. 올해도 더 멋진 팀으로 성장할 것 같아 기대됩니다.
재희: 무대에서의 모습이 다양해지고, 멤버들과의 우정이 깊어졌어요. 개인적으로는 녹음 실력도 향상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
Q3. NCT 위시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만들어가는 비결과 그에 대한 평가는?
재희: 멤버들의 개성이 조화를 이루고, 스태프들의 도움, 그리고 무대와 일상에서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중요해요. 우리만의 색깔이 자리 잡아가고 있다는 칭찬을 들을 때 감사함을 느낍니다. NCT 위시만의 반짝이는 감성은 여섯 멤버가 하나로 모일 때 더욱 빛을 발한다고 생각해요.
Q4. '젠지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이유와 콘텐츠 제작 비결은?
유우시: 저희에게 잘 어울리는 영상을 찾고, 의견을 나누며 콘텐츠를 만들어요. 무엇보다 촬영을 진심으로 즐기고 행복해하는 에너지가 영상에 담기는 것 같아요.
사쿠야: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보다는 친구들과 노는 것처럼 편안하게 즐기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저희만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잘 드러나는 것 같아요.
Q5. 2025년 NCT 위시의 목표는?
시온: NCT 위시만의 감성을 담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더 많은 분들께 다가가고 싶어요. 우리만의 색깔을 더 많은 대중에게 알리고, NCT 위시와 함께하는 한 해를 만들고 싶습니다.
리쿠: 좋은 음악과 활동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싶어요. 무엇보다 멤버들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많이 만들고, 시즈니 분들과 소중한 시간을 나누고 싶습니다.
료: 실력을 더욱 키워 멋진 콘서트를 많이 하고 싶어요. 시즈니 분들께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고, 후회 없는 공연을 만드는 것이 올해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Q6. 시즈니에게 한마디
시온: 시즈니 덕분에 저희의 꿈을 펼칠 수 있어요.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NCT 위시만의 감성을 담은 앨범과 무대로 찾아 갈게요.
리쿠: 시즈니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큰 힘을 얻고 있어요. 그 사랑을 돌려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유우시: 앞으로도 더욱 멋진 모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재희: 시즈니 덕분에 매일이 소중해요. 앞으로도 함께 행복한 순간들을 만들어가요.
료: 여러분과 함께하는 시간이 가장 소중합니다. 올해도 멋지고 예쁜 모습 많이 보여드릴게요!
사쿠야: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함께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