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선보이는 음악 방송 NPOP(엔팝)에서 1위 아티스트인 '이달의 NPOP' 아티스트로 '에스파(aespa)'가 선정됐다.
에스파의 'Drama(드라마)'는 연말 차트를 수놓은 K-POP 아이돌들의 대결 속에서, 26일 기준 월간 집계 결과 NPOP 차트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에스파는 지난달 10일 발매한 네 번째 미니 앨범의 타이틀 곡 'Drama(드라마)'로 현재까지도 NPOP을 비롯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에스파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Drama(드라마)'는 어택감 있는 드럼 소스와 세련된 신스 베이스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곡이다. 에스파는 11월 20일 방송된 NPOP 13화 'STAGE N(스테이지엔)' 코너에서 에스파 특유의 강렬한 '쇠맛' 매력이 돋보이는 'Drama(드라마)' 무대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퍼포먼스와 함께 NPOP의 또 다른 축인 예능형 콘텐츠 'STAY N(스테이엔)'에서는 5초 안에 인물 맞히기, 향기로 멤버 알아맞히기 등 오감을 활용한 게임을 진행하면서 맹활약했다.
NPOP은 주간 집계를 통해 순위를 매기는 다른 차트와 달리 월간 집계를 토대로 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NPOP 차트는 △음원 점수와 앨범 판매량이 반영된 음악 지수 △사전 투표와 생방송 투표 △시청 재생수와 검색량 등을 토대로 만든 네이버 지수 등의 트렌드 지표를 종합하여 순위를 매긴다.
한편 NPOP은 네이버 NOW. 'NPOP'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