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새로운 광고모델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와 함께한 첫 번째 광고 ‘10대들의 금융 놀이터, KB스타틴즈’ 영상을 공개했다고 31일 전했다.
이번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메인 콘셉트으로 10대들의 솔직하고 엉뚱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신선한 카피와 톡톡 튀는 영상미로 담았다.
‘아무리 먹어도 돌아서면 또 먹고 싶대’, ‘틈만 나면 꾸미고 싶대’ 등 10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장면 속에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쉽고 빠른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주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영상에 등장한 6개의 ‘10대 불가사의’ 외에 나머지 4개는 실제 10대 고객의 사연을 공모해 추가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틴즈는 10대가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경험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KB스타틴즈는 KB스타뱅킹에서 가입 가능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서비스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인 ‘포켓’을 통해 송금, 교통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광고 공개에 맞춰 KB스타틴즈의 가입 연령을 기존 만 14세~18세에서 만 6세~18세로 확대하고, 홈 화면 개편 및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도입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만 14세 이상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회원 가입 및 ‘포켓’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만 6세부터 13세까지는 부모의 동의를 받은 후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10대들의 감성과 일상 속 공감을 통해 KB스타틴즈가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10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금융 놀이터’로 인식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B스타틴즈는 어린이·청소년 고객이 스스로 금융을 배우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12월14일까지 KB스타틴즈에 신규 가입 후 광고를 시청하고 퀴즈에 참여 및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을 제공한다. 또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를 포켓을 통해 충전한 고객 전원에게는 GS25 모바일 상품권 1000원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스타틴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