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이션브이(WayV)가 중국 베이징 팬 쇼케이스를 통해 본격적인 컴백 활동의 시동을 걸었다.
1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웨이션브이는 지난 18일 일곱 번째 미니앨범 ‘BIG BANDS(빅 밴즈)'를 발표하고 베이징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들은 글로벌 팬들과 더욱 가까이서 만나 신보를 직접 소개하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을 진행하는 등 새 앨범 발매를 함께 기념했다.
웨이션브이는 이날 타이틀 곡 ‘BIG BANDS’ 무대를 처음 공개했다. 파워풀하면서 여유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에너제틱하고 신나는 분위기가 인상적인 수록곡 ‘Ice Tea’ 무대도 처음 선사해 폭발적인 함성을 이끌어냈다.
팬 쇼케이스에 앞서 진행된 프레스 쇼케이스에는 동방위성, 망고TV 등 방송사, 신화망, 중국신문망 등 관영매체, 시나, 소후, 텐센트, 도우인 등 온라인 매체 및 플랫폼을 비롯한 약 80개의 현지 매체가 대거 참석해 웨이션브이에게 열띤 관심을 보였다.
이번 앨범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전체 차트와 미니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브라질, 멕시코, 칠레, 일본, 러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튀르키예 등 전 세계 13개 지역 TOP10, 써클차트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 등에 올라 웨이션브이의 새로운 음악 세계를 향한 뜨거운 호응을 실감케 한다.
웨이션브이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BIG BANDS’는 타이틀 곡 ‘BIG BANDS’의 한국어, 중국어 버전을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을 수록하고 있다., 타이틀 곡 ‘BIG BANDS’는 ‘빅 밴드처럼 거대한 울림을 만들어 너의 영혼까지 움직이겠다’는웨이션브이의 자신감과 압도적인 에너지를 담은 업비트 댄스 곡이다.
웨이션브이는 20일 상하이와 22일 광저우에서 팬 쇼케이스를 이어가며, 19일 오후 9시 유튜브 원더케이(1theK)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원더킬포(1theKILLPO)’에 출연해 신곡 ‘BIG BANDS’ 퍼포먼스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