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걸그룹 엔믹스(NMIXX) 대표곡 '다이스(DIC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찍었다.
25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작년 9월19일 발매된 엔믹스 두 번째 싱글 '엔트워프(ENTWURF)'의 타이틀곡 '다이스'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8시 24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엔믹스는 데뷔곡 '오오(O.O)'에 이어 '다이스'까지 두 편의 뮤비를 억대 뷰 반열에 올렸다.
'다이스'는 독특하고 화려한 재즈 사운드, 몽환적 트랩, 강한 비트가 어우러진 곡이다. 거대한 파도를 온몸으로 표현하는 일명 '빅 웨이브' 챌린지 안무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느렸다. 뮤직비디오는 주사위 게임 중 마주한 적대자의 방해에 맞서 원하는 대로 이뤄지는 공간을 향해 전진하는 엔믹스의 모험기를 그렸다.
엔믹스는 뮤직비디어로 유튜브에서 서서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다양한 오브제가 눈길을 끄는 미니 1집 타이틀곡 '러브 미 라이크 디스'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9시 기준 7000만뷰에 육박했다. 한여름 밤 숲에서 벌어지는 신비로운 일들을 표현한 최신작 '파티 어클락'은 조회 수 5000만건을 훌쩍 넘겼다.
한편 엔믹스는 오는 10월 7~8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첫 팬 콘서트 '엔믹스 체인지 업 : 믹스 유니버시티'를 개최한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