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래퍼 빈지노가 7년 만에 발매한 정규 음반 '노비츠키(NOWITZKI) 수록곡 '캠프(Camp)'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소속사 비스츠앤네이티브스가 21일 밝혔다.
'캠프' 뮤직비디오는 박경근 감독의 다큐멘터리 '군대'(2018)와 협업했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비프메세나상 수상작이다. 박 감독이 해당 다큐를 직접 재편집해 '캠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박 감독은 영상 미디어를 통해 한국 근현대사의 이면을 새롭게 탐색하는 작가라는 평을 듣고 있다. '청계천 메들리'(2010), '철의 꿈(2014) 등으로 호평을 들었다.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2017'에 선정됐다. 가수 겸 배우 백현진이 내달 초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선보이는 '백현진 쑈 : 공개방송'과 협업 중이다.
한편 빈지노는 다양한 방식의 앨범 감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홈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와 협업해 '짐(Gym)'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숏폼 형태로 제작된 '여행 어게인(Again)'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다.
오는 24~30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2층 아이코닉 스퀘어에선 '노비츠키' 음반 발매기념 팝업인 '디에 반 비비(Die Bahn BB)'를 연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하이츠 스토어'와 협업한 팝업 한정 굿즈도 선보인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