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남성 솔로 아티스트 이선(2SEON)이 첫 번째 정규앨범인 ‘COMPASS’를 5월 29일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총 10곡으로 구성된 ‘COMPASS’는 이선이 음악활동을 하며 겪은 ‘미성숙’, ‘관찰’, ‘성장’ 등 다양한 경험을 소재로 만들어진 정규 음반이다. 이번 앨범에서는 힙합, 댄스, R&B, 인디 팝 등 다양한 장르를 감상할 수 있다.
정규앨범 발매는 물론 이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2S Official’을 통해 총 2편의 뮤직비디오와 메이킹필름, 라이브클립도 공개돼 더욱 풍부한 감상을 할 수 있다. 정규앨범 발매일에는 타이틀곡인 ‘My Level’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으며 오는 6월 수록곡인 ‘You & You’의 댄스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다.
‘COMPASS’에는 다수의 작곡가와 편곡가들이 참여해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이선이 지난해 7월 발매한 싱글앨범인 ’A Drive’에 참여했던 작곡가 겸 편곡가 강기훈을 비롯해 Back B, takeyourline, SHANE, bayb 등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다.
남성 솔로 아티스트 이선은 믹싱과 마스터링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음원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음원의 믹스에는 작곡가 강기훈, 이인호 엔지니어, 3rdfloor 엔지니어가 참여했으며, 마스터링에 소닉코리아의 전훈 엔지니어, 821sound의 권남우 엔지니어, 3rdfloor가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에 기여했다.
이선의 ‘COMPASS’는 최근 추세와는 다르게 실물 CD 음반까지 발매된다. CD 음반은 에메랄드색으로 제작돼 맑은 바다를 바라보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는 바다의 끝을 알 수 없듯이 끝을 알 수 없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이선의 의지가 담겨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실물 CD음반은 6월 초 발매사인 뮤직앤뉴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남성 솔로 아티스트 이선이 인디 및 독립아티스트로서 직접 기획과 제작을 총괄해 제작한 정규앨범으로 기존 음원시장에서 쉽게 보기 힘든 앨범이다. 음악을 대하는 아티스트의 주관과 가치관이 분명히 담겨있다.
이선은 “음악작업을 하며 자존감이 낮아지거나 미래가 불안해 방황할 때 지금까지 제가 걸어온 길을 되새기며 미래를 그려 나가는 경험을 하곤 했었는데, 그때마다 과거의 흔적들이 앞으로의 길을 안내해 주는 나침반 같다고 생각했다”며 “이 영감을 토대로 여러 경험이 쌓인 나침반 같은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어떤 상황에 놓여도 과거를 돌아보며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오브제 같은 앨범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선은 해외 K-pop 전문 팟캐스트 ‘17 Carat Kpop’에서 이번 정규앨범에 관한 영문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