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대입 전문 ‘이투스247학원’은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2023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이투스에듀 교육평가연구소가 주최하고 이투스ECI가 주관, 이투스247학원 지점이 후원했으며 부산, 대구, 춘천 등 총 7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이투스에듀 김병진 교육평가연구소장과 박중서 진로진학센터장이 연사로 참여해 2023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올해의 입시 특징을 설명했다. 특히 오는 9월 13일부터 시작되는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두고, 각자에게 적합한 수시 지원 로드맵을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것저것 신경을 써야 할 게 많아서 답답하기만 했는데, 앞으로 남은 시간 준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깔끔하게 정리돼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원하는 학교에 원서를 접수해도 괜찮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그 방법을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참석한 설명회라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입시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고, 다양한 입시 자료집도 제공해줘서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이투스247학원 관계자 “수시 모집 기간을 잘 확인해서 수험생들이 원하는 학교와 학과에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수험생들이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고, 또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3학년도 수시 모집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17일 중 대학별로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