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국내 최초 디지털 티켓 도입… 12월 본격 확대 예정

간편 터치로 입장 절차 간소화, 공연 여운 오래 간직하는 굿즈형 티켓
12월 ‘나훈아 AGAIN 테스형’ 서울·대구·부산 공연에도 적용

 

[라온신문 김소민 기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12월부터 국내 최초로 디지털 티켓 서비스를 도입해 본격적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예스24는 기존 지류 티켓에서 더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티켓을 새롭게 도입했으며, 7월부터 일부 티켓에 적용했다. 예스24의 디지털 티켓은 12월 진행되는 공연부터 본격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예스24의 디지털 티켓은 간단한 터치만으로 공연장에 입장하도록 제작돼 관객들의 출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 관객들이 티켓으로 예매 정보 확인뿐만 아니라, 경험한 공연의 여운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굿즈형으로 제작된 점도 특징이다.

예스24는 새로 도입한 디지털 티켓 운영 시스템을 통해 암표, 티켓 위조 등 부정 거래의 위험을 줄여 관람객들의 구매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대형 콘서트 및 페스티벌 공연의 관람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돼 출입 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스24 디지털 티켓은 12월 예정된 '나훈아 AGAIN 테스형' 서울,대구,부산 공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트와이스, NCT, ATEEZ 등 예정된 여러 공연, 콘서트 등에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이희승 예스24 ENT 본부장은 '이번 디지털 티켓 도입은 간편한 사용과 대면의 최소화를 희망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고, 굿즈형으로 제작돼 기존 지류 티켓이 지닌 감성적 요소를 이어간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